홍천 “무궁화마을”은 수려한 홍천강과 산세가 어우러진 자연청정지역으로 농촌체험마을로 전국에 널리 알려져 있을 뿐 아니라 “돌복숭아엑기스”제품으로도 유명한 마을입니다.
무궁화마을의 “돌복숭아엑기스”는 마을 어르신들이 직접 돌복숭아 씨앗을 발아시켜 강변길을 따라 묘목을 심어 수년간 애지중지 길러, 그 열매를 매년 6월에 채취하여 100일간 발효항아리에서 숙성시킨 후 포장하고 다시 저온으로 6개월을 재 숙성시켜 만든 제품으로 2013년, 2014년 홍천군 풀뿌리기업 제품으로 선정되어 위생과 청결한 시설을 갖추어 믿고 드실 수 있는 식품입니다.
봄이면 무궁화마을은 강변길 따라 돌복숭아꽃이 만발하여 홍천강의 경치와 함께 장관을 이룹니다. 꼭 한번 방문하시어 자연 속에서 쉼을 얻고 건강에도 좋은 무궁화마을의 “돌복숭아엑기스”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.
< 돌복숭아의 효능 >
돌복숭아는 알카리성 식품으로 면역력을 키워 만성피로를 회복시키고, 열매에 포함된 수분과 미네랄, 무기질, 각종 비타민 성분들이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있게 만들어 줍니다.
특히 엑기스로 만들어 먹으면 간 기능이 활발해지면서 몸 속의 독소를 해독시키며, 체내에 있는 니코틴과 발암물질을 배출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. 또한 감기나 기침, 천식 등의 기관지 건강에 효능이 탁월합니다.